8월 18일 세리에A 4경기
⦁ 제노아 (이탈리아 1부 11위 / 승승승패승)
여전히 질라르디노 체제에서 시즌을 치른다. 일단 제노아의 특성은 아주 낮은 적극성. 사실상 이탈리아의 정통 카테나치오를 보여주는 편인데, 떄문에 3-5-2 양상에서 공격은 투톱의 개인 기량을 상당히 강조하는 편이다. 따라서 레테귀가 팀을 떠난 것은 상당히 아쉬운 대목. 그나마 부분적인 역압박만 수행하면서 괜히 틈을 주지 않는 성향은 수비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영향력을 주고 있다.
- 결장자 : 마투로(CB / C급), 마르칸달리(CB / C급)
⦁ 인테르 (이탈리아 1부 1위 / 승승무패무)
인테르의 시스템 자체는 그다지 리그에서 단점이 크진 않은 편. 다만 주전과 벤치의 격차가 크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었지만, 지엘린스키와 타레미를 영입하는 등, 경쟁력 있는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뎁스를 올렸다. 특히 타레미는 정통 타겟터라는 점에서 주전 투톱과는 다른 유형이기도 하고, 특히 라우타로가 왕성한 활동량으로 인해서 침묵하는 기간이 길다보니, 이 상황에서는 상당히 중용이 될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지엘린스키(CM / A급), 더브라이(CB / A급), 부차난(DF / C급), 아르나우토비치(FW / B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93골 vs 1.52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2전 5승 6무 21패 (인테르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6%)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28%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2-2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인테르 승리와 언더(2.5) 정도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 일단 인테르의 시스템 자체에는 리그 운영에 큰 문제는 없다. 공격수와 미드필더 로테이션 멤버를 영입해서, 팀에 다른 옵션을 추가한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무브. 다만 제노아가 낮은 블록을 구축하면서 최대한 저득점 양상을 만드는 편이기도 해서, 경기 자체는 꽤 지루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인테르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파르마 (이탈리아 2부 1위 / 패승패승패)
지난 시즌 2부에서는 경기를 주도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기도 했다. 다만 주포가 명확하게 있다기보다는, 여러 선수들이 조직적으로 골에 관여하는 특성이 있어, 파르마가 공격적으로는 크게 돋보이는 자원은 없던 편. 이를 의식했는지 파르마가 팔레르모 상대로는 4-4-2로 나서는 등, 올 시즌의 컬러는 실리라는 점을 보여주기도 했다. 다만 1.79의 기대 득점에도 한 골도 넣지 못한 빈공은 지난 시즌과 사뭇 달랐다.
- 결장자 : 프라토(RB / A급) 베네데자크(LW / A급), 차펜티에(FW / B급), 헤르나니(DM / A급)
⦁ 피오렌티나 (이탈리아 1부 8위 / 무패무승승)
이탈리아노 감독에서 팔라디노 감독으로 사령탑이 바뀌었다. 사실 두 감독이 모두 미드필더 운영이 좋은 편이라서, 중원 전력을 잘 쓰는 컬러가 바뀌지는 않을 듯. 다만 팔라디노 감독이 몬차에서도 득점력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이 아니었다는 점은 변수.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0골을 넘긴 선수가 한 명 뿐이었다. 특히 최전방 공격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팔라디노 감독이 괄목할 만한 득점력의 성장을 안기지는 못했다.
- 결장자 : 헤이니에르(CB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0골 vs 1.4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7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21전 5승 11무 5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2%)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26%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2 (파르마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기대해볼 수 있고, 과감하게 간다면 무승부다. 올 시즌 파르마가 4-4-2로 꽤 실리적인 스타일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피오렌티나가 점유를 가져가는 미드필더 위주의 컬러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지만, 결국 최전방의 문제가 심각한 편. 팔라디노 감독도 공격수가 부족한 양상을 한번에 뒤집는 역량을 몬차에서 보여준 것은 아니기도 했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파르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엠폴리 (이탈리아 1부 16위 / 승무승패승)
엠폴리는 내내 수비가 좋지는 못했던 유형. 골키퍼의 박스 장악에 상당히 의존했었는데, 지난 시즌 팀에 어느 정도 반전을 만든 카프릴레 골키퍼가 나폴리로 이적했다. 결국 올 시즌 초반에도 수비적인 능력치에 대해선 조금은 낮게 봐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대체적으로 주도권을 뻇기는 경우가 많아서 버티는 것에 집중을 해야 하는데, 경기력이 올라오려면 시간이 더 필요할 듯 하다.
- 결장자 : 그라시(CM / A급), 페리산, 발루키에비츠
⦁ 몬차 (이탈리아 1부 12위 / 패승무무패)
몬차도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 중위권에서 버틸 수 있는 힘을 준 팔라디노 감독과, 공격의 핵 콜파니가 피오렌티나로 모두 떠나버린 것. 네스타 감독을 선임했는데, 선수 시절에는 두말할 것 없는 레전드. 하지만 감독직에서는 아직 두각을 드러낸 적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전체적으로 몬차의 올 시즌도 느낌표보다는 물음표가 더 많은 상황으로 본다.
- 결장자 : 크라노(GK / C급), 시우리아(RB / A급), 갈리아르디니(CM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1.70골 vs 1.43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4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2.00골
○ 앞선 상대 전적 : 6전 2승 2무 2패 (백중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67%)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3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0-0 (무승부)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1순위로 가져가는 것을 추천할 수 밖에 없겠다. 사실 박스 장악에서 엠폴리가 상당히 어설픈 편이라서, 몬차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이긴 한다. 다만 네스타 감독의 지도력과, 콜파니의 이적이라는 변수가 생긴 것이 사실. 1라운드부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 어려울 가능성을 배제하진 말자.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몬차 승 (추천 x)
[핸디캡 / -1.0] 몬차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 밀란 (이탈리아 1부 2위 / 무승승무승)
폰세카 감독에 대한 평가는 꽤 좋은 편이다. 물론 배후 공간을 내주는 문제는 여전히 아쉽기는 하지만, 상대를 전방압박으로 몰아세우면서 잘게 썰어가는 패스로 전진하는 특유의 공격성은 상당히 좋은 모습. 사실 폰세카 감독이 지난 시즌 릴에서 어느 정도 압박 강도를 수비적으로 운용하는 법에서 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마냥 돌격하는 상황에서 다실점이 나오는 참사의 빈도는 지난 시즌 기점으로 제법 줄었던 것이 사실.
- 결장자 : 스포티엘로(GK / C급)
⦁ 토리노 (이탈리아 1부 10위 / 승패무승승)
토리노의 문제는 중앙 공격력. 사실 전임 감독인 유리치도 측면으로 공을 돌릴 수 밖에 없던 이유가 있었는데, 2선의 퀄리티저하로 인해서 전개를 해줄 자원이 없었던 것. 블라시치가 부진했고, 올 시즌에도 보드진에서 2선에 크게 투자를 해주지를 않고 있다. 베네치아의 공격적인 전술을 잘 이끈 바놀리 감독을 선임했지만, 큰 보강 없이 중원 전개가 가능할지는 지켜보아야 할 일.
- 결장자 : 슈러스(CB / A급)
➋ 베팅 데이터
○ 기대 득점(xG) : 2.07골 vs 0.97골
○ 양측 모두의 득점 가능성(BTTS) : 50%
○ 양 팀 합산 기대 득점 : 3.00골
○ 앞선 상대 전적 : 30전 14승 11무 5패 (밀란 우세)
○ 앞선 맞대결에서의 언더/오버 : 언더 (53%)
○ 앞선 전적에서 두 팀이 모두 득점한 경우(BTTS) : 53%
➌ 주요 외신 예측
[Predictz] 3-0 (밀란 승)
➍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밀란 승리와 오버(2.5) 정도를 노려보고 있다. 일단 밀란이 상대적으로 압박을 강하게 가져가면서, 전체적인 공격적 무브가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다. 2선 자원들의 퀄리티나 뎁스 자체가 부족한 토리노 입장에서는 전방 전개 자체가 어려울 수 있을 것. 물론 배후 공간을 내주는 밀란의 약점 자체는 여전하지만, 공격 전개에서의 차이는 크다고 보이는 상황이다.
➎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밀란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