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aa38a2237b10e21d00c7467399729d0f_1647594813_7719.png 

네임드
판도라
알파벳
레드벨벳
사이다카지노
차무식
세븐
나루토카지노
쇼미더벳
ABC-BET
엑스칼리버
부자벳
프리미어
텔레
888
이지벳
레드불
토르벳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최고관리자 9 128 2022.09.29 11:55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원신을 중국어가 아닌 일본식 발음(겐신)으로 표기 및 회사 이름도 일본느낌이 나는 미호요 (지금은 호요버스)로 표기하며

굳이 중국회사의 중국게임이란걸 드러내지 않는 마케팅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일부 국내 개발자들은 우리는 이런 게임 못만든다며 한탄하기도 했다고.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과거의 중국게임 특유의 촌스럽고, 베끼기만 하는 게임이라는 이미지를 깨부순게 바로 원신

(물론 원신도 표절 논란은 매번 있음)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위정현 한국게임학회 학회장은 이제 중류(차이니즈 웨이브)가 오는게 아닌가 라고 평함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이러한 흐름이 전개된 이유에 대해 개발진들의 세대에 대해 언급함

아직까지 1세대 개발자 (소위 말하는 90~00년대 실무자들)이 주축이 되어 개발하는 한국 개발사와 달리

3세대 개발자 (일본 문화를 적극적으로 경험하고 수용한 소위 오타쿠 계층)들이 개발해서 니즈 파악이 더 빠르다고.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은 글로벌 시장을 노리던 10년전과 대비하여 오히려 국내시장만을 노리는 형태로 스케일이 줄어듬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이제 중국 컨텐츠는 무시할 수 없는 수준까지 올라옴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한국 게임학회 회장이 보는 원신과 한국 게임의 미래........jpg

과거엔 중국 특유의 사상 (빨간색, 공산당 등)을 드러내 세계시장에서 반감이 있었지만

요즘은 중국느낌을 제거한 컨텐츠들이 선전중.

 

 

 

이제 한국 게임사도 분발해야 할 때

아니면 이미 늦었을수도.


Comments

별구름 2022.09.29 11:55
잘보고갑니다.
id카토 2022.09.29 11:55
잘보고갑니다.
우리은행 2022.09.29 11:55
즐타임요
지하드 2022.09.29 11:55
ㅎㅎㅎㅎ
국연쓰 2022.09.29 11:55
감사함당!
에스키모 2022.09.29 11:55
ㅎㅎㅎㅎㅎㅎㅎㅎ
마크수 2022.09.29 11:55
하하하
싸다구 2022.09.29 11:55
감솨
두애남 2022.09.29 11:55
감솹니다